디아블로 2에서 아이템에 소켓을 뚫을 수 있는 큐빙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또한 소켓 숫자가 생성되는 확률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에테 방어구를 큐빙 했을 때 방어 수치가 1.5배로 늘어나는 벅큐빙과 기대할 수 있는 최소, 최대 결과물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템에 소켓을 뚫는 큐빙 변형 공식
소켓이 없는 아이템과 룬, 최상급 보석을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조합하면 기존의 아이템에 소켓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슈페리어(superior) 아이템, 낮은 등급(Low-quality)의 아이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Cuirass의 경우 이름이 딱 Cuirass이거나 Cuirass(에테)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갑옷 | 탈Tal:7+주울Thul:10+최상급토파즈+갑옷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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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 | 탈Tal:7+앰Amn:11+최상급루비+방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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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멧 | 랄Ral:8+주울Thul:10+최상급사파이어+헬멧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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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 랄Ral:8+앰Amn:11+최상급자수정+무기 | ![]() |
각 아이템 유형별 소켓 개수 확률
아이템 위치별로 최대 소켓 개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소켓의 개수는 1/최대 소켓 개수의 확률로 결정됩니다. 공식의 최대 개수보다 아이템의 최대 소켓 개수가 적을 경우 해당 아이템의 최대 개수의 확률이 올라갑니다. (ex: 최대 소켓 개수가 3개인 Ring Mail의 각 소켓 별 확률은 1개 25%, 2개 25%, 3개 50%입니다.)
갑옷
- 최대 소켓 :4
- 소켓 1개 확률 : 1/4, 25%
- 소켓 2개 확률 : 1/4, 25%
- 소켓 3개 확률 : 1/4, 25%
- 소켓 4개 확률 : 1/4, 25%
- 예 1) Leather Armor 소켓 1개 25%, 2개 75%
- 예 2) Cuirass 소켓 1개 25%, 2개 25%, 3개 50%
무기
- 최대 소켓 :6
- 소켓 1개 확률 : 1/6, 16.6%
- 소켓 2개 확률 : 1/6, 16.6%
- 소켓 3개 확률 : 1/6, 16.6%
- 소켓 4개 확률 : 1/6, 16.6%
- 소켓 5개 확률 : 1/6, 16.6%
- 소켓 6개 확률 : 1/6, 16.6%
- 예 1) Ancient Axe 소켓 1-6개 각 16.6%
- 예 2) Cleaver 소켓 1개 16.6%, 2개 16.6%, 3개 16.6%, 4개 50%
헬멧
- 최대 소켓 :3
- 소켓 1개 확률 : 1/3, 33.3%
- 소켓 2개 확률 : 1/3, 33.3%
- 소켓 3개 확률 : 1/3, 33.3%
- 예 1) Skull Cap 소켓 1개 33.3%, 2개 66.6%
- 예 2) Great Helm 소켓 1-3개 각 33.3%
방패
- 최대 소켓 :4
- 소켓 1개 확률 : 1/4, 25%
- 소켓 2개 확률 : 1/4, 25%
- 소켓 3개 확률 : 1/4, 25%
- 소켓 4개 확률 : 1/4, 25%
- 예 1) Small Shield 소켓 1개 25%, 2개 75%
- 예 2) Tower Shield 소켓 1개 25%, 2개 25%, 3개 50%
갑옷 벅큐빙 기대 수치
주로 벅큐빙을 하게 되는 갑옷 류의 각 최소, 최대 방어 수치를 알아보겠습니다.
(벅큐: 에테 방어구를 소켓 큐빙 하면 방어 수치가 1.5배 늘어나는 버그 현상. 수정되지 않음)
이름 | 힘제 | 노말 | 에테 | 벅큐빙 |
더스크 슈라우드 | 67 | 361-467 | 541-700 | 812-1050 |
와이엄 하이드 | 74 | 364-470 | 546-705 | 819-1057 |
스캐럽 하스크 | 85 | 369-474 | 553-711 | 830-1066 |
와이어 플리스 | 101 | 375-481 | 562-721 | 843-1085 |
다이아몬드 메일 | 121 | 383-489 | 574-733 | 861-1100 |
로러케이트 메일 | 139 | 390-496 | 585-744 | 877-1116 |
그레이트 허버크 | 108 | 395-501 | 592-751 | 888-1127 |
본위브 | 148 | 399-505 | 598-757 | 897-1136 |
발록 스킨 | 155 | 410-517 | 615-775 | 922-1163 |
아칸 플레이트 | 93 | 410-524 | 615-786 | 922-1179 |
크라컨 쉘 | 164 | 417-523 | 625-784 | 938-1176 |
헬포지 플레이트 | 186 | 421-530 | 631-795 | 947-1192 |
래커드 플레이드 | 198 | 433-541 | 649-811 | 974-1217 |
쉐도우 플레이트 | 220 | 446-557 | 669-835 | 1003-1253 |
세이크리드 아머 | 222 | 487-600 | 730-900 | 1095-1350 |
방패 벅큐빙 기대 수치
방패는 갑옷보다는 벅큐빙의 활용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이름 | 힘제 | 노말 | 에테 | 벅큐빙 |
히터 | 77 | 95-110 | 142-165 | 213-247 |
루나 | 100 | 108-123 | 162-184 | 243-276 |
하이페리온 | 127 | 119-135 | 178-202 | 267-303 |
모너크 | 156 | 133-148 | 199-222 | 298-333 |
블레이드 배리어 | 118 | 147-163 | 220-244 | 330-366 |
아지스 | 219 | 145-161 | 217-241 | 325-361 |
와드 | 185 | 153-170 | 229-255 | 343-382 |
헬멧 벅큐빙 기대 수치
이름 | 힘제 | 노말 | 에테 | 벅큐빙 |
샤코 | 50 | 98-141 | 147-211 | 220-316 |
히드라 스컬 | 84 | 101-145 | 151-217 | 226-325 |
아메트 | 109 | 105-149 | 157-223 | 235-334 |
자이언트 칸크 | 142 | 110-154 | 165-231 | 247-346 |
스파이어드 헬름 | 192 | 114-159 | 171-238 | 256-357 |
데몬헤드 | 102 | 101-154 | 151-231 | 226-346 |
코로나 | 174 | 111-165 | 166-247 | 249-370 |
본 비지즈 | 106 | 100-157 | 150-235 | 225-352 |
원문 : 출처 http://classic.battle.net/diablo2exp/items/cube.shtml
Tal Rune + 1 Thul Rune + 1 Perfect Topaz + Normal Body Armor = Socketed Body Armor of same type
The number of sockets created will vary. The item must be normal and unsocketed. Low-quality items and superior items do not work. The item gets 1-4 sockets, randomly. However, the number of sockets is then restricted by the maximum number of sockets that base item with that ilvl can have. The chance to get X sockets in most armor is 1/4 (I.E: Mage plate has a max of 3 sockets, so it has a 2/4 [1/2] chance to get 3 sockets). The base of 6 was used in the ratios for all the above mentioned areas.
Ral Rune + 1 Amn Rune + 1 Perfect Amethyst + Normal Weapon = Socketed Weapon of same type
The number of sockets created will vary. The item must be normal and unsocketed. Low-quality items and superior items do not work. The item gets 1-6 sockets, randomly. However, the number of sockets is then restricted by the maximum number of sockets that base item with that ilvl can have. For example, if you have an item that can only have 2 sockets, there's a 5/6 chance of getting 2 sockets and a 1/6 chance of getting 1 socket.
Ral Rune + 1 Thul Rune + 1 Perfect Sapphire + Normal Helm = Socketed Helm of same type
The number of sockets created will vary. The item must be normal and unsocketed. Low-quality items and superior items do not work. The item gets 1-3 sockets, randomly. However, the number of sockets is then restricted by the maximum number of sockets that base item with that ilvl can have. For example, if you have an item that can only have 2 sockets, there's a 2/3 chance of getting 2 sockets and a 1/3 chance of getting 1 socket.
Tal Rune + 1 Amn Rune + 1 Perfect Ruby + Normal Shield = Socketed Shield of same type
The number of sockets created will vary. The item must be normal and unsocketed. Low-quality items and superior items do not work. The item gets 1-4 sockets, randomly. However, the number of sockets is then restricted by the maximum number of sockets that base item with that ilvl can have. For example, if you have an item that can only have 2 sockets, there's a 3/4 chance of getting 2 sockets and a 1/4 chance of getting 1 soc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