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구매후기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후기: 구조변경 차량

李씨 2022. 7. 19. 13:41
반응형

2008년형 11인승 그랜드카니발을 중고로 구입하고 4년차에 접어들었다.

처음 차량을 보았을때는 꾸물꾸물 한것이 정이 들까 싶었는데.. 지금은 완전 정이 들어서 팔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나도 안하고 있다. (^^ 물론 이런 오래된 차를 누가 사갈까 싶기도 하다.)

33만4천km 지구 8바퀴도 더 돈 차량이다~ ^^

기존 가입되어 있던 DB손해보험에서 문자 안내를 받고 갱신가입하였다.

처음 가입할때는 조금 어려움이 있었는데, 
내가 구매한 차량이 11인승이다 보니 자동차정기검사를 6개월에 한번씩 받았어야 했다.

내가 11명을 다 태우고 다닐 일도 별로 없고 뒷자석들을 합법적으로 떼고 다니기 위해서 4인승으로 구조변경을 했었다.
4인승으로 구조변경을 하면 2년에 한번 자동차정기검사를 받으면 된다.

그런데 이렇게 구조변경을 하게되면 표준 차량이 아니라서 보험가입이 다이렉트로는 어렵다.

그래서 1600-0100으로 전화해서 해당 내용을 설명하면 별도 심사를 진행해주고 내가 원하는 보험내용으로 보험료를 제시해준다. 이 절차가 생각보다 간단하지는 않았다.

DB손해보험이 특별히 불만이 없을 뿐더러 내가 다른 보험회사로 갈아타기 위해서는 별도의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하는 탓에 난 보험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처음 내용 그대로 갱신만 하고 있다.

때때로 아쉬움도 있지만 어째든 현재로서는 이방법이 최선이다.

가입을 하면서 이벤트창을 보니 친구추천 이벤트가 진행중이라 소개한다.

https://m.directdb.co.kr/evt/chinso/chinsoMob.do

URL을 보면 알겠지만 그야 말로 소개일뿐 나한테 오는건 암것도 없으니 안심하시라~
다만 링크를 통해 보험료 계산하면 스타벅스 커피쿠폰 주고, 보험 가입까지 하면 추가로 2만원 결제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또 하나 결제하는 카드에 따라서 주유권 3만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7월19일까지라고 되어 있지만 걱정안해도 된다. 7월19일이 지나면 연장해서 늘 하는 이벤트라고 보면 된다.
단지 압박용으로 날짜를 짧게 잡는것 같다.

예전에는 삼성카드로 30만원 국민카드로 30만원 이런식으로 2개로 나눠서 결제하면 3만원,3만원 해서 6만원 주유권도 받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최대 결제 금액 카드만 혜택을 받기 때문에 굳이 그럴필요는 없고 다만 각 카드의 최소 사용금액을 채우기 위해서라면 분할 결제도 가능한 방법이 되겠다.

정리하자면 링크통해서 가입을 하면 커피2잔 쿠폰 받고 2만원 결제혜택, 주유권3만원 까지 혜택 받을 수 있으니까 이왕 가입한다면 링크 통해서 가입하는 것 추천~!!

다시한번 말하지만 나한테 뭐 들어오는게 있어서 추천하는 건 절대 아님~!

반응형